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필리핀 세부 여행 : 픽(Pick up) 드롭(Drop off) 서비스 호텔 비교 - 비비안스(Vivien's Hotel)

by burinee-student 2023.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 세부-보홀 6박 8일 여행 후기를 하나씩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여행이 너무 즐거워서 제가 잊지 않고 다음에도 활용하기 위해서 정리하는 내용인데 다른 필요하신 분들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모든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밤 비행기를 기다리면서 세부 공항 근처의 숙소에서 0.5박을 하면서 쉴 숙소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앞서 세부에 도착해서 픽업 서비스를 받으면서 잠깐 샤워하고 눈 붙일 숙소(0.5박)로써 살펴본 골드베리 스위트 & 호텔과 비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5.01 - [도움되는 정보] - 필리핀 세부 여행 : 픽(Pick up) 드랍(Drop off) 서비스 호텔 비교 - 골드베리 스위트 & 호텔

 

필리핀 세부 여행 : 픽(Pick up) 드랍(Drop off) 서비스 호텔 비교 - 골드베리 스위트 & 호텔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 세부-보홀 6박 8일 여행 후기를 하나씩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여행이 너무 즐거워서 제가 잊지 않고 다음에도 활용하기 위해서 정리하는 내용인데 다른 필요하

burinee-class.tistory.com

 

각자 선호하는 타입이 다르니 두 호텔을 픽업, 드랍 서비스를 바꿔서 이용하셔도 되고 한 호텔을 정해서 이용하셔도 좋으니 선호하는 곳으로 잘 정리해서 이용하세요.

 

참. 픽업 및 드랍 서비스는 숙박 1-2주 전에 호텔에 메일로 연락하고 확인 메일을 받아야 문제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매우 중요. 사전에 호텔과 메일로 정확한 비행기 시간과 정보를 알려주고 확인 메일 받아야 함.

드랍 서비스는 호텔에 도착해서 체크인할 때 인포에서 얘기해도 되지만 픽업 서비스는 정말 중요하니 한국에서 꼭 호텔과 연락하고 이동하세요!!!

 

공항으로의 이동은 보통 2시간 전에 호텔에서 출발하시면 돼요.

그런데 비비안스 호텔은 공항 드롭 서비스를 정시에만 운행합니다. 예을 들어 새벽 01시 20분 비행기라고 하면 호텔에서 23시에 출발하면 되고 01시 50분 비행기라면 호텔에서 23시 30분에 출발하면 됩니다. 그런데 비비안스 호텔은 정시에만 운행하니 오후 11시 드랍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셔야 합니다. ^^

그래서 저희도 이용할 때 보니 여러 가족이 오후 11시에 같이 벤을 타고 이동했어요.

 

그럼 이제 공항 픽업(Pick up) 또는 공항 드랍 오프(Drop off)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비안스 호텔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비비안스 호텔 (아고다)

보통 비용은 4만~7만원 사이로 잠깐 눈 붙이고 공항으로 이동하기 전에 쉬기에 적합한 호텔입니다.

비비안스 호텔 위치 (구글 맵)

호텔은 라푸라푸 시의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러 쇼핑몰과 패스트푸드 음식점 들도 볼 수 있습니다.

 

밤 비행기가 체력적으로 힘들거나 아이와 함께 또는 부모님과 여행하시는 분들은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비안스 호텔 (아고다)

비비안스 호텔은 앞에서 살펴본 골드베리 스위트 앤 호텔보다 방 사이즈가 많이 작습니다. 그리고 욕실도 작아요. 샤워 부스 안에서 아이와 같이 씻으려면 좁아서 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지어진 지 오래되지 않아서 깨끗한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죠. 그리고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보통 픽업 또는 드롭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2층으로 배정받고 호텔 직원이 짐을 옮겨줘요. 짐이 여러 개라면 나도 같이 옮기게 되는 게 한국사람 마음인데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불편하긴 합니다.

 

오후 3시 체크인하고 잠깐 쉬었다가 저녁 먹으러 밖으로 잠깐 나가봤어요.

원래는 밖에서 저녁 먹으려고 식당도 찾아봤었습니다. (아래 지도와 같이 졸리비도 있습니다)

비비안스 호텔 위치 (구글 맵)

졸리비는 한 번쯤 먹어볼 만하지만 이미 먹어본 관계로 패스!!!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겠지만 저는 그렇게 당기는 맛은 아니고 가격도 생각만큼 저렴하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꼭 드신다면 버거가 다른 것들보다 그나마 더 괜찮네요. 저는 치킨 half and half (4조각) 짜리도 먹었는데 한 조각 사이즈가 커서 치킨 1마리 정도 분량입니다. 절대 혼자서 못 먹어요. ^^

그리고 스파게티는 약간 빨간 소스가 고추장 맛과 비슷한데 한 번쯤은 먹어볼 만 한데 1주일 사이에 두 번이나 먹을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

 

그런데 바깥 길이 이동하기 정말 불편해요.

세부 시내 인도 (출처 : 구글 맵)

비비안스 호텔 건너편의 쇼핑몰이나 슈퍼마켓을 가려고 호텔을 나섰습니다.

비비안스 호텔 주변 쇼핑몰 (구글 맵)

그런데 정말 저녁 6-8시 사이에 엄청남 도로의 차량과 오토바이 등으로 길을 건널 수가 없어요. 우리나라와 같이 생각하고 신호등을 찾지만.... 신호등이 없습니다. 호텔에서 길 건너는 신호등은 약 1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긴 있어요. 그 전에는 신호등은 볼 수 없고 무단 횡단하는 현지인들을 볼 수 있는데 저희는 도저히 이 많은 오토바이 차량을 뚫고 건널 엄두가 나지 않더군요.

 

중간 중간 교통 정리하는 경찰을 볼 수 있는데 그 경찰이 있는 곳도 길을 건널 수 있는 곳이 있고 어떤 곳은 아닌 곳도 있어요. 가능하면 그냥 방에서 쉬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비안스 호텔 주변 쇼핑몰 (구글 맵)

그래도 만약 쇼핑몰이나 대형 슈퍼마켓을 가려고 한다면 위의 지도의 Gaisano Grand Plaza Mactan을 가세요. 저기는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그나마 갈 수 있는데, 밤에 아이들이나 노약자와 걷기에는 아주 안 좋은 길이고 특히 퇴근시간 거리에 가득 찬 차량과 오토바이, 툭툭이에서 내뿜는 매연이 아주 심하므로 해외여행 와서 나는 꼭 현지의 쇼핑몰도 가보고 야시장 느낌도 느껴보고 싶다는 분만 가세요. 정말 길 상태도 안 좋고 공기도 완전 안 좋아서 목이 아플 정도입니다.

 

인도도 좁고 저녁이어도 매우 더운 날씨가 공기는 탁하고 사람과 오토바이가 넘쳐나서 아주 걷기 안 좋은 황경입이고 저희는 낯선 곳이니 안전한 호텔에서 편히 쉬다가 공항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앞으로 만약 비비안스 호텔에서 묵는다면 밤에 나가지 않을 생각이에요. 만약 물이나 먹을 것 가러 간다면 위의 쇼핑몰로 가장 건장하고 체력 좋은 남자가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정리...

깔끔한 신축 호텔로 2-3인이 여행 마지막날 잠깐 쉬는 용도로 적합한 호텔

밤에 산책하러 나가기에는 매우 주변이 번잡하고 인도의 상황이 안 좋으므로 가능하면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필리핀 세부 여행 : 픽(Pick up) 드롭(Drop off) 서비스 호텔 비교 - 비비안스(Vivien's Hotel) 호텔을 정리했습니다. 첫 필리핀 세부, 보홀 방문이었는데 너무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도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