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

주린이 일기 : 일동제약 주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판매 허가 신청) 분석 전망

by burinee-student 2022.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를 위한 일동제약 주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판매 허가 신청) 분석 전망입니다.

기존에 주식 투자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내용들을 정리하고 복습하기 위한 글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국내에서 만든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판매 허가가 임박한 일동제약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래는 이롱제약 코로나 치료제를 일본 정부에서 100만 명분 추가 확보한다는 기사입니다.

다음 : 일동제약 뉴스 검색

위와 같이 국내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일동제약)이 국내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여 현재 질병관리청에서 승인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조코바는 일동제약과 일본 시오노기 제약이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입니다. 일본 정부는 이미 100만 명 분을 구매하였으며 추가로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총 구매량이 200만 명분으로 코로나 재유행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겨울 밀폐된 실내와 1차 감염된지 6개월이 지난 감염인구의 증가로 재감염 비율이 최근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 Covid-19 Dashboard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가 겨울철 증가세입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 일본의 확진자 수 증가가 눈에 띕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수 1 - 10위 국가 : Covid-19 Dashboard

화이자에서 공급하는 팍스로이드가 필요량을 못 채울 가능성도 높으므로 각국의 코로나 치료제 확보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듯합니다.

 

그럼 주봉을 살펴볼까요?

일동제약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 소식으로 작년 최저 14,000원에서 최고 79,500원까지 거의 5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각국의 코로나 방역이 해제되고 감염 후 회복자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치료제 수요가 급감할 것에 대해서 주가에 반영되며 계속 하락하였는데 다시 겨울철 재감염자가 늘고 있습니다.

 

언제 코로나가 끝날 것인지 불확실하지만 지금처럼 코로나 확진자 증가 및 위증증자 비율이 높아지는 소식이 전해지면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한 일동제약의 주가는 다시 연동되어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제약이 현재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수혜주 중에서 대장주로서 움직이고 있으니 코로나 이슈 또는 테마가 형성될 때 주의 깊게 살펴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일동제약 주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판매 허가 신청) 분석 전망은 개인적인 분석이므로 투자에는 참고만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투자하실 때는 여러 최신 뉴스와 함께 비교하면서 투자하세요.
모두 성공 투자해서 부자 되세요~!

반응형

댓글